공무원 사기진작이 행정서비스 향상으로 ...!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9.05.11 07:47 |


공무원 사기진작이 행정서비스 향상으로 ...!



안양시·전국공무원노조안양시지부 10일 단체협약 체결

안양시(시장 최대호)와 전국공무원노조안양시지부(이하 공무원노조안양시지부) 간 근무환경 개선을 골자로 한 단체협약이 10일 안양시청 상황실에서 진행됐다.


협약식에는 최대호 안양시장과 김훈 공무원노조안양시지부장을 비롯한 교섭위원, 노조지도부 등 20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사진= 최대호 시장이 공무원노조와 단체협약을끝내고 기념촬영

특히 이날 협약은 지난 2008년 단체교섭이 중단되고, 지난해 공무원노조가 합법노조 지위를 인정받기까지 10년 만에 재개된 자리로, 상생 협력하는 공무원노사문화를 조성한다는 취지에서 의미가 크다.


주요 협약내용은 근로자의 날 특별휴가, 건강검진 지원, 노조활동 보장, 임산부공무원 보호 등 조합원들의 근무환경 개선과 복지향상에 관한 사항이 핵심이다.

시와 노조 측은 지난해 7월 첫 상견례를 한 이후 두 차례 실무협의회를 거쳐 152개 항목에 대해 합의한 바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노조 측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반영해 공무원들의 사기진작이 이뤄지고 시민에게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김훈 지부장은단체협약은 노사 간 갈등관계를 극복하고 상생하는 노사관계를 이루는 첫 단추라며 공무원의 근무조건 개선을 통해 공직사회가 발전하고 시민들에게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화답했다.   노영찬부장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